기초서 고급까지 망라한 통합과정

▲ 김진선 회장
뉴 밀레니엄 임플란트 클럽(회장 김진선)이 주최하는 뉴밀레니엄덴탈포럼이 오는 13일부터 부산치과의사회관에서 총 9회 일정으로 개최된다. 뉴밀레니엄덴탈포럼은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진단과 연경조직 처치, PRP, Sinus Graft 등 기초와 고급과정을 통합한 프로그램이다. Course Director를 맡은 정문환 원장(좋은얼굴달라스치과의원)을 위시해 김진선 회장(전주미소모아치과), 장덕상(크리스마스치과), 조승헌(세인트치과), 우중혁(부산위드치과), 신홍수(목동모아치과), 김봉석(달라스치과)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진단에서 고급과정까지

8회의 강의와 1회의 라이브서저리가 예정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임플란트 관련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진단방법, 임플란트 보철 및 진정처치, GBR, Sinus와 같은 고급과정까지 전반적으로 다룰 예정이라고 한다. 12월 13일부터 ‘임플란트 치료의 이해와 진단’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임플란트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있다. 주최측은 “이번 과정은 임플란트 시술의 임상적인 내용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치과의사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 ▲진단/일차 수술 ▲Soft Tissue와 Hard Tissue Attachment ▲Hard Tissue Management(Block Bone vs GBR) ▲Soft Tissue Management ▲PRP ▲Conscious Sedation , Midazolam sedation ▲즉시식립/임플란트 보철 ▲Sinus graft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다양한 실습과 Live Surgery

각 날짜마다 임플란트 시술 전반에 대한 이론 강의와 임플란트 식립, Pig jaw에서 soft tissue management, block bone 채취 등의 실습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1차례 Live Surgery도 진행 될 예정이다. 뉴 밀레니엄 임플란트 클럽의 뉴밀레니엄덴탈포럼에서는 임플란트 기초부터 실전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총망라해 체계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임플란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임플랜트에 대해 확신이 잘 서지 않았던 개의원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