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호 원장 초청 골이식세미나 성료

드림메디칼이 주최하고 디메텍이 후원한 이달호 원장 초청 ‘Piezo Electro surgical Machine을 이용한 빠르고 안전한 상악동 골이식술’ 세미나가 지난 15일 방배 보스톤치과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18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는 Demo 및 Hand on을 포함해 ▲Crestal Approach ▲Lateral Window ▲Ridge Split 강연이 종일 진행, 최근 개원가에 부는 상악동 열풍을 실감할 수 있었다.
피에조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의 상악동 골이식술과 상악동거상술 시 Crestal Approach에서 Lateral Window와 동일한 뼈 이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이달호 원장이 직접 개발한 피에조 팁을 이용한 100% 성공적인 상악동 거상술 방법을 제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엔 ‘Crestal Approach를 Lateral Window와 같은 효과가 있는지’와 Lateral Window 생성시 멤브레인막 손상은 없는지‘란 개원가에서 난해해하는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질문이 쏟아져 나왔다.
이달호 원장은 “Piezo라는 기계가 비싸지만 이를 잘 활용한다면 좋은 예후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에 선보인 술식의 포커스는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러면서 제대로 된 상악동 골이식술을 제시해 시술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