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제50차 학술대회 개최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경욱, 학술대회장 이종호)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에 걸쳐 제50차 구강악안면외과학회 학술대회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0번째를 맞이한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의 구강악안면외과학 역사와 미래의 비전에 관한 특별한 강연을 준비하는 등 더욱 뜻깊은 학술대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및 네트워크는 물론 사회적 변화를 위한 장이 될 이번 대회는 총 3개의 강연장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2개의 해외초청강연과 6개의 심포지엄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외초청 강연에는 Yu Guang Yan(Peking Univ.)교수가 ‘Conservative functional parotid surgery’를 주제로, Jurgen Reuther(Wurzburg Univ.)교수가 ‘Mucosal reconstruction’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구강악안면외과의 지난 역사와 vision을 여러 초청연자들과 토론하고 악안면 수술의 생명공학적인 도전, 구강암의 치료전략과 재건술, 구강악안면외과 수술에 있어 디지털 기술 및 방향 모색 등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준비했다. 또한 임플란트 술식의 발달과 보편화에 따른 일반 개원의들의 외과술기의 요구에 따라 혁신적인 상악동의 거상술식과 임플란트 치료와 관련된 신경손상의 처치에 대한 정보를 각 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시간을 마련, 더욱 의미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섭식/연하곤란 등의 교육 강연과 그간 구강악안면외과학이 연구하였던 우수과제들의 구연 경연도 준비됐다.
이종호 학술대회장은 “지난 50년간의 선배 구강악안면외과의사들의 고생을 생각하고 한국구강악안면외과 발전을 위해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만들자”는 부탁의 말을 덧붙였다.
제50차 구강악안면외과학회 학술대회의 사전등록 접수기간은 3월 14일까지며 홈페이지(www.kaoms.org)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채수정 기자 csj@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