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개강하는 GAO의 ALIS·ELIT·HAP 코스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 이하 GAO)가 3월부터 시작하는 6주 강의 프로그램들을 쏟아냈다. 각 과정은 ▲임플란트 라이브 서저리 고급과정인 ALIS 코스와 ▲ELIT 코스(임플란트 라이브 종합과정) 그리고 ▲HAP 코스(임플란트 고급보철 과정)로 나뉜다. 이름하여 GAO 3기 정규과정이다.
이들 코스는 미국 텍사스주립대 치과대학과의 상호 교육 프로그램과도 연계되어 있다. GAOB Private Study Group과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과 교류를 나누고, UTSA 측 페컬티 병원을 Observation 하는 코스도 있다.


내달 19일부터 24일까지는 텍사스 주립대 방문강의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선 1, 2기 과정을 수료한 치과의사들이 샌안토니오로 UTHSC를 방문, 치주의 대가인 Dr. Ronald M. Meffort와 보철 분야의 대가 Dr. Jacob G. Park으로부터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과 관련한 최신 지견을 듣고 Certificate도 수여받는다.
이런 교류가 아니더라도 고급과정으로서 GAO의 프로그램들은 그 구성에서부터 무척 알차다는 느낌을 준다. 또 라이브를 위주로 텀을 길게 갖고 감으로써 참가자들이 배운 걸 실전에서 충분히 손에 익히도록 한 점도 이 코스의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GAO의 각 과정은 3월 초에 시작하여 매월 1회 강의를 이어나가 8월말경에 6회차 과정을 완성하게 된다.

■ ELIT COURSE
Essence Live Implant Training Course를 지칭한다. 임플란트 식립에 중점을 둔 베이직 과정으로, 3월 8일에 개강 매월 한차례 일요일 전일 강연으로 진행하여 8월 23에 과정을 끝낸다. 베이직 코스인만큼 참가자들은 공보의나 개원 예정자 또는 임플란트를 더 알고 싶어 하는 실버 치과의사들이 대부분이다. 프로그램은 △임플란트 아나토미 △임플란트 Placement △라이브 서저리 by Director △라이브 서저리ⅠⅡ △임플란트 보철으로 구성되고, 연수원장이 직접 환자를 대동해 세미나실 내 수술실에서 임플란트 시연을 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가자와 패컬티가 3:1의 비율로 강연 후 질의응답이나 실습시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15명 정원에 등록마감은 3월 5일.

■ ALIS COURSE
Advanced Live Implant Surgery Course를 지칭한다. 실습 위주의 임플란트 심화과정이며, 홍윤의 원장을 Director로 3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월 한차례 일요일을 이용 전일 강연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ELIT 코스 이수자 및 타 코스 이수자로 한정한다. 프로그램은 Bone Graft, Immediate Placement, Ridge Split, Sinus Crestal Approach, 소프트 & 하드 티슈 메니지먼트, 라이브 서저리로 구성되는데, 치주 보철을 믹싱해 총괄적으로 강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코스 역시 참가자와 패컬티가 3:1로 구성 돼 유기적인 실습을 가능하게 한다. 3월 5일 마감이며, 정원은 15명.

■ HAP COURSE
Highly Advanced Prosthetic Course를 지칭하며 3월 14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월 한차례 토요일 오후 강연으로 진행한다. GAO가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과정으로 앞의 두 코스와는 별개로 운영될 임플란트 보철 고급과정이다. 주 대상은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에도 불구하고 보철적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치과의사들이며, 보철의 설계에서부터 Delivery까지, Single에서부터 Full Mouth까지 체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최신 지르코니아 강의도 포함한다. 모집인원 15명에 마감은 3월 5일.
하나 더 설명할 것은 바로 ‘GAOB’이다. 이 모임은 GAO 과정을 수료한 치과의사들이 모여 운영하는 일종의 스터디 그룹인데, 현재 패컬티를 포함 50여명의 치과의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임에선 주로 케이스별 증례발표, 저널 리뷰 등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정착시키는데 포커싱을 두고 있다. 그러므로 이 GAOB는 어쩌면 임플란트 임상의로서 평생을 함께 할 동지들을 얻는 일이 될 수도 있다. 누구든 GAO가 마련한 임플란트 코스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가장 큰 요인일 것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