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A 최신 골이식술 세미나

서울치의학교육원(대표 신금백, 이하 SIDA)가 마련한 ‘김영균 교수와 함께 하는 최신 골이식술 세미나’가 오는 1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치의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영균 교수는 골유도재생술(GBR)과 치조능증강술(Ridge augmentation)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골이식술, 최초침습수술, 합병증 관리 등 다양한 과목을 강연하게 된다.
김 교수는 대다수의 임플란트 관련 세미나 및 연수가 연자의 개인적 의견이 많이 반영된 상태에서 진행되며 연수회는 실습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며, 근거에 입각한 이론이 부족한 상태에서 실습 위주의 세미나를 하는 것은 많은 문제점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며 근거가 부족한 실습은 실제 임상에서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그런 이유에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대한 검증된 문헌을 리뷰하고 최신 국내· 외 문헌들을 중심으로 아직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거나 임상의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골이식 관련 주제들을 연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원은 30여명으로 제한되며 1인당 10만원의 참가비만 내면 된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강의자료는 물론 중식 일체가 제공된다. 당일 충분한 질의 및 토론을 위해 주최 측에서는 이메일(sida0333@naver.com)을 통해 참가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