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미스덴탈


치과의사들이 진료를 할 때 손과 발이 되어주는 장비기구를 묻는다면 십중팔구 답변은 핸드피스라고 답할 것이다. 치과의사에게 있어 핸드피스는 좋은 진료를 보장하는 파트너와 같다. 국내 핸드피스 시장이 수입에 의존할 때 국산화를 위해 기술개발에 주력, 국내 핸드피스업체로 자리매김한 두나미스덴탈. 두나미스덴탈 김양수 대표이사는 “기초기구부터 국산화를 이룬다면 세계시장에서 국산제품의 파이가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핸드피스는 내운명
두나미스덴탈 김양수 대표가 치과계로 뛰어들게 된 계기는 단순하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정작 국내에서 제조되는 제품은 없는 것은 무엇일까 모색하던 중 눈에 들어온 것이 현재의 두나미스덴탈을 만든 핸드피스였다. 그래서인지 김 대표의 핸드피스에 대한 사랑은 남다르다. 국산화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실행하더니,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엔 기존 핸드피스의 문제점을 일일이 찾아보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경쟁사 제품도 알아보며 두나미스덴탈만의 핸드피스를 만드는데 주력했으니 말이다.
“처음 핸드피스 국산화에 성공하자 더 나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동안 두나미스에서 출시된 제품과 타사 제품을 사용하며 제기됐던 문제들은 무엇인가 알아보며 두나미스만의 차별성을 찾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신개념 핸드피스와 세척주유기
두나미스덴탈에서 출시하고 있는 핸드피스 제품은 가람핸드피스와 두나케어 3 세척주유기다. 가히 핸드피스 공화국이라 할 만하다. 또한 사랑니 발치전용 핸드피스 제품도 국내에 첫선을 보이며 핸드피스 시장의 큰 파장을 불러오는 등 핸드피스 전문업체로서의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핸드피스 전용 세척주유기인 두나케어 3는 두나미스덴탈만의 노하우가 그대로 접목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두나케어 3는 하나의 제품으로 3개의 핸드피스를 동시에 세척, 주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핸드피스 세척주유기가 개개별로 세척과 주유가 가능했다면 두나케어 3는 더 짧은 시간에 3개의 제품을 동시에 세척, 주유할 수 있다. 또한 핸드피스 세척과 주유 후 내부에 남은 오일을 높은 공기압으로 처리가 가능해 핸드피스의 원활한 사용을 도와준다.

술식의 애로사항 개선이 새 무기
두나미스에서 출시예정인 핸드피스 제품엔 5가지 비밀이 있다. 그 5가지 비밀은 여타 핸드피스 업체에서 아직 접근하지 못한 부분들이거나 접근했지만 그 비밀을 아직 파헤치지 못한 것들이다. 그 중 핸드피스의 안전성과 술자들이 사용하며 느낀 문제점을 새로 출시되는 제품에 접목해 신개념의 핸드피스를 올해 안에 출시 할 예정이다.
특히 술자들이 사용하며 느낀 문제점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이 핸드피스의 소음과 버와 핸드피스의 접촉부분이 헐거워져 버의 이탈이 잦은 문제다.
김 대표는 “두나미스에서 출시한 핸드피스 제품도 유저들의 이러한 문제제기를 피할 수 없었다”고 밝히며 이런 문제를 여러번의 시행착오와 개선책 적용으로 그 비밀을 파헤쳐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제품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