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row Ridge 경우 GBR보다 시술 쉽고 경제성 뛰어나
Safe Disk는 절삭력 높아 Ridge Splitting 시술에 적합
수직절개 깊이 따라 3가지 디스크로 구강 내 상처 예방
Kit만 구매해도 바로 시술 가능 … 본 손실 최소화도 강점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서 판매하고 있는 Ridge Wider Kit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외의 꾸준한 러브콜로 출시 3년 만에 Kit와 Safe Disk가 1,000곳 이상의 치과에 판매됐다.

Ridge Wider Kit는 Narrow Ridge와 같은 좁은 골폭서 강점을 발휘한다. 좁은 골폭의 경우 Ridge Splitting은 GBR 시술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네오 Safe Disk는 Ridge Splitting 시술에 최적화 되어 있는 메인 구성품이다. 이 제품은 톱니모양의 날이 있어, 절삭력이 높아 숙련된 시술자에게 맞는 Saw Type과 톱니모양 날은 없지만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Non-Saw Type 등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수직절개의 깊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디스크 크기(Ø7.0 / Ø10.0 / Ø13.0)가 있으며, 환자의 구강 내 상처가 나지 않도록 Safe Cover가 일체형으로 되어 탈착이 자유롭다.

Ridge Wider Kit는 Ridge Splitting 시술에 필요한 도구가 포함되어, Kit만 구매(제품구매 없이)해도 바로 시술이 가능하다.

이 Kit로 시술 시 Safe Disk로 Bone Chisel을 진행하고, Expansion Drill(Tap Drill)을 이용한 순차적인 Bone Expansion을 통하여 본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갈라진 Bone은 Buccal과 Lingual 양 옆으로 공간을 확장하여, 환자 고통을 야기하는 Malleting 과정 없이 Ridge Splitting이 가능한 게 장점으로 꼽힌다. 최소한의 골 삭제를 통한 골의 탄성력 유지, 골 형성에 유리한 Ridge Split 방식으로 초기 고정력도 높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Ridge Wider Kit는 시술이 어려운 좁은 골폭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환자와 시술자 모두 부담을 덜어주는 솔루션”이라며 “이 제품은 시술이 어려운 곳에 사용할 경우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