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치협 박종진 홍보이사, 라디오 방송으로 구강보건 정보 알려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출연

대한치과의사협회 박종진 홍보이사가 지난 1일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프로그램에 출연해 치과치료 관련 기본상식 등 올바른 치아관리에 대해 알렸다.

이날 박 이사가 출연한 라디오 프로그램은 분야별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열린 수요일’ 코너였다. 방송은 오전 10시 15분부터 약 40분간 보이는 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방송서는 진행자가 ‘치의학의 발달이 인간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질의를 했고, 이에 박 이사는 “신라시대 왕의 호칭 중 이사금은 떡을 베어 물게 해서 잇자국 즉, ‘이의금’이 많은 사람이 왕이 되었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당시 건강한 치아는 임금을 결정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었다”고 구강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종진 이사는 이날 방송서 차분한 목소리로 △청취자들의 치과치료 상담 △치아 모형을 통한 올바른 양치법 △치간칫솔과 치실 사용법 △임플랕트와 틀니 치료 등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건강 관리법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치협은 실시간으로 SNS와 문자 등을 통해 청취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을 데이터화하여 향후 대국민 홍보자료로 활용키로 했다.

이와 함께 치협은 지상파 방송 출연과 일간지 지면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른 치아 관리법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