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병원
연세치대, 본과 1학년 전원에 장학금 지급‘한 학년 장학금 제도’ 시행으로 기부 선순환 토대 마련

연세대치과대학(학장 최성호)은 ‘한 학년 장학금’ 제도 시행으로 본과 1학년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최성호 학장이 기획한 ‘한 학년 장학금’은 조건 불문 모든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기부 문화를 활성화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교수, 직원, 동문, 학부모 등 50여명의 후원자가 마련한 장학기금을 기반으로 10년간 매년 본과 1학년 전체 학생에게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다시 기부에 동참함으로써 장학금 수여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한 학년 장학금의 첫 수혜자는 올해 본과 1학년에 진입한 70명의 학생들이다. 지난 4월 29일 연세대치과대학 학장부속회의실에선 학생 대표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전달식이 열렸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장학증서 전달식으로 대체했으나, 차후 ‘장학금 나눔의 밤’ 행사를 열어 후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최성호 학장은 “장학금 후원의 소중한 의미를 학생들에게 주지시키고, 장학금을 수혜받은 학생들이 치과계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되돌려주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장학금 기부문화의 활성화를 희망했다.

 

편집국  .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