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 급감 대책 차원 … 협회장 급여, 일반회계 편입 등으로 재정보존 약속

기호 1번 박영섭 후보가 ‘2020년 1년간 협회비 20% 인하 공약’을 발표했다.

박 캠프는 지난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치과 매출 감소에 따른 경영악화가 예상된다”며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으로 한시적(1년간)으로 협회비 20% 인하 공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면 ‘치과 피해규모를 파악, 저금리 대출 및 세제지원’을 강력히 요구하겠다는 입장도 덧붙였다.

<박영섭 후보>

박영섭 후보는 “3월 들어 회원들의 매출 감소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치과진료 특성상 회복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 경영악화로 인한 회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공약”이라고 강조했다.

한시적이긴 하나 협회비 20% 인하 금액은 8~9억원에 달한다. 박 캠프는 재정 보존방안도 일부 공개했다. 박 후보는 “저는 이미 협회장 상근제 폐지 공약으로 인건비 1억8천만원을 일반회계로 산입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며 “새로 꾸려질 집행부서는 회원들과 고통분담 차원서 긴축재정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회원 간 분쟁으로 발생되는 법무비용을 최대한 억제한다면 회비인하 여력은 커진다”며 “만약 대의원총회서 협회장 상근제 안건이 부결되어도, 협회장 급여는 일반회계로 편입시켜 예산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영섭 후보의 ‘1년간 협회비 20% 인하 공약’은 선거 1주일 전 캠프차원의 마지막 히든카드로 읽힌다. 또한 오는 4월 개최되는 대의원총회서 협회장 상근제 폐지 안건 통과여부에 상관없이 ‘급여의 일반회계 편입’을 강조한 것은, 이번 공약이 표를 염두에 둔 포퓰리즘이 아니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오는 4월 대의원총회서 심의할 2020년 예산편성권은 현 30대 집행부에 있다. 따라서 박영섭 캠프의 1년간 20% 회비인하 공약의 성사여부는 예산편성권을 쥔 현 집행부의 협조여부가 관건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