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브레인스펙, ‘2020년 1월 펼쳐지는 알짜 세미나 일정 공개’

12일 ‘치과 커뮤니케이션-소통, 치과보험청구시리즈 1탄’ 세미나 오전-오후로 나눠 진행
19일 ‘치과노무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노무세미나 … 실질적 치과 노무관리 팁 제공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2020년 1월 세미나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브레인스펙은 오는 12일 오전 서울 방배동 자체 세미나실서 치과원장, 실장, 팀장, 스탭 등을 대상으로 ‘치과 커뮤니케이션 -소통’ 주제로 올해 첫 세미나를 시작한다. 이번 세미나 연자로는 최규영 강사가 나선다.

최규영 강사는 이날 소통 세미나서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자 ▲“나는 옛날에~” 에서 탈출하기 ▲요즘 세대 구성원 이해하기 ▲시범교육으로 소통하는 구성원 되기 등 4가지 소주제로 강의한다.

브레인스펙은 이번 세미나가 연령별, 세대별, 소통방법 노하우를 해결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사례별 시범교육과 재현드라마로 소통 트레이닝 등 출근이 즐거워지는 치과 만드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치과보험청구시리즈 1탄 ‘4시간으로 끝내는 치과보험청구 스타트 과정’ 세미나가 펼쳐진다.

강의는 정미 치과보험전문컨설턴트가 맡았다. 정 컨설턴트는 ▲기초자료만 잘 알아도 보험청구의 50%는 해결된다 ▲어려운 것 1도 없는 보존&외과치료 체크 포인트 ▲복잡한 치주치료 단순하게 정리하는 치주치료 체크포인트 ▲급여와 비급여 구분이 중요하다-보험틀니&임플란트 체크포인트 등을 소개한다.

또한 브레인스펙 1월 세미나 중 눈여겨 볼 세미나로는 올해 처음 시도되는 치과노무관리다.

브레인스펙은 오는 19일 자체 세미나실서 ‘치과노무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제로 노무관리 세미나를 연다. 연자로는 노무법인 이언 노강규 대표노무사가 나서,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과 개원단계 참여 실장, 노무지식이 부족한 개원의-스탭 등을 대상으로 강의한다.

이날 세미나서 노강규 노무사는 ▲개원단계에서 노무관리 문의사항 ▲임금 및 퇴직급여 관리 ▲입사와 퇴사 관리 ▲근로시간-휴일-휴가-휴게시간-휴직관리 ▲징계와 배치전환 등 실질적으로 치과서 많이 고민하는 내용을 소개한다.

한편 브레인스펙 1월 세미나 등록이나 자세한 내용은 전화(010-3618-2080) 또는 카카오톡(ID:브레인스펙)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