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병원
김성훈 교수, 교정용 고정원 관련 세계 권위자로 선정미국의학분야 논문평가기관 ‘익스퍼트스케이프’ 선정 … 10년 간 연구논문 비교분석 평가
<김성훈 교수>

경희대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 교정과 김성훈 교수가 미국의학분야 논문평가기관 ‘익스퍼트스케이프’에서 교정용 고정원(Orthodontic Anchorage Procedures) 관련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됐다.

이 분야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교정장치를 이용하는 치료 파트다. 김 교수는 이 분야 외에도 교정치료와 관련된 거의 전 분야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해당 순위는 2009년부터 10년간 발표된 연구논문을 데이터화하여 비교분석한 결과다. 김성훈 교수는 이 기간 61개 연구논문을 발표하여 총 3,670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 중 0.027%에 포함됐다.

이번 선정에 대해 김성훈 교수는 “40여년 동안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온 바이오 급속 교정분야(BOS)를 토대로 성과를 인정받아 영광스럽다”며 “기존방식을 고수하기보다 항상 새로운 방법을 강구하는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건강한 치아는 건드리지 않고 수술과 일반교정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인 치료법인 ‘바이오 급속 교정’을 통해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다.

특히 그는 미국 교정학회지 백년 역사상 Top 100 Author(56위)에 선정되고, 교정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에드워드 H. 앵글리서치 상’을 아시아 교정학계에선 처음으로 수상하였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