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과장 김수정)은 오는 12월 15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서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를 위한 하악전진장치의 실제 적용을 위하여!’ 주제로 제3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ISOF)을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ISOF는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 치료에 관한 업데이트된 프로토콜 뿐 아니라 구내 하악전진장치 관련 강의 및 핸즈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하악전진장치를 실제 진료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협진 시스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선 김수정 교수가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에서 사용되는 하악전진장치의 전반적인 배경지식에 대해 강의한다.

오후엔 김경아 교수가 세션을 맡아 강의한 뒤 구성교합 채득과 구강 내 장치 조절에 대한 실습을 통해 하악전진장치를 실질적으로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알아본다.

한편 김수정 교수는 수면무호흡 환자의 치과적 치료 프로토콜에 대해 선도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엔 ‘Orthodontics in Obstructive Sleep Apnea Patients- A Guide to Diagnosis, Treatment Planning and Interventions’를 저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