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알기 쉽게 요약 편집 … 연구원 홈페이지 게재로 다운로드 가능

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은 11호 이슈리포트로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한 눈에 보기’를 발표하였다.

이번 이슈리포트는 최근 정책연구원서 발간한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을 그래프로 요약 편집한 형식을 갖췄다. 정책연구원은 ‘누구나 쉽게 치과의료연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리포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포트에는 ▲우리나라 구강건강 수준 ▲구강건강행위 실천율 ▲치과의료 이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자원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 산업 등의 내용이 그래프 형식으로 담겼다.

한편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국내 유일한 치과의료계 통계집이다. 우리나라 구강건강 수준, 치과의료재정, 구강보건정책 등 치과계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담긴 정책 자료집이기도 하다.

정책연구원은 2013년부터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치과의료연감을 6년째 발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이슈리포트는 치과의료연감 내용을 회원 누구나 쉽게 확인하여, 치과계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내용을 그래프로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정책연구원은 회원들에게 유용한 자료와 통계를 담은 자료집을 지속적으로 발간물로 제공하겠다, 회원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치협 김철수 회장 또한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건강보험 보장률이나 치협이 추진하는 치과의료 정책과도 밀접한 다수의 통계자료를 제시하고 있다”며 “유익한 자료인 만큼 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내용을 참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이슈리포트는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hpikda.or.kr)에 게재되어 있으며, 누구나 사이트서 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치협 회원에겐 이메일로 발송되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