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학장 권긍록)은 지난 21일 치의학관 연송홀에서 하반기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권긍록 학장은 인사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수들의 역량이 '존경받는 글로벌 치과의사 양성'이라는 경희치대 비전에 맞게 강화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구강악안면외과교실 최병준·이정우·정준호 교수, 치주과교실 신승윤 교수, 소아치과교실 교수 일동(김광철·최성철·이효설·남옥형·김미선 교수)의 Global Trust 발전기금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번 워크숍은 5명의 연자가 강의를 이끌어가는 가운데 자유롭게 토론 및 토의가 진행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연자인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은 '치의학교육 최신 경향과 커리큘럼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해외 치과대학의 동향과 여러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개편이 시사하는 바를 전달했다.

부산대치의학전문대학원 이현종 교수는 스위스 제네바 치과대학 scholar 장학 프로그램 연수를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교육의 해외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정종혁 임상술기센터TFT 위원장이 2021년 치과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의 평가목표와 시행방식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다.

마지막 강의는 권일근 구강생물학연구소장이 맡아 연구중심대학을 위한 구강생물학연구소의 역할을 제시하고 선진 연구중심대학을 모티브로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