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8월 31일부터 가산동 오스템 AIC 연수센터에서 Master Course를 시작한다. 이번 코스는 10개월 동안 Basic, Surgery, Prosthetics 각 8회씩 총 24회차 진행되는 임플란트 코스다.

<강충규 원장>

첫번째 베이직 마스터코스는 강충규 원장(케이치과)이 디렉터를 맡았다.

강 원장은 "기본적인 Incision for soft tissue preservation에서 parallel guide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까지 다룰 예정"이라며 심플한 임플란트 케이스의 성공적 식립을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이번 베이직 코스를 통해 심미부위에서의 임플란트 식립 가이드라인,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MS kit 사용법 등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오스템에서 개발한 교보재를 활용해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론강의 후에는 문제풀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학습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김진구 원장>

김진구 원장(연세구치과)은 11월 30일부터 진행되는 수술심화 과정의 디렉터다.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Sinus Surgery를 비롯해 합병증 처치까지 다룰 김 원장은 guided bone regeneration을 세가지 파트로 나눴다. ridge split, bone spreder technique, esset kit 등 임상 시술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Sinus 및 Narrow ridge 실습모형과 돼지턱뼈를 활용해 술식이 술자의 손에 보다 쉽게 적응될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정찬권 원장>

2020년 4월부턴 보철심화 과정이 시작된다. 정찬권 원장(에이블치과)과 노관태 교수(경희치대 보철학교실)는 먼저 기본적인 지르코니아 및 세라믹 보철 재료의 특성을 강의한다.

이어 보철식립 위치, 교합조정의 work flow, implant impression, 심미 임플란트,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등 영상을 통해 보철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상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ESR, EFR 교보재를 통한 실습도 이뤄진다.

그외 마스터코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스템 전화(070-4394-7803)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