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구강관리 전문가적 임상능력 향상 목표 … 윤리필수교육 1점 포함, 보수교육 2점 부여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성근)가 인정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과정 12기 1차 교육을 오는 25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고령자의 심리적, 약리적, 전신적, 정신적, 사회적 특성을 이해하고, 노인 구강관리와 치료의 전문가적 임상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서는 윤리필수교육과 정부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오전강의는 치협 윤리필수보수교육 점수가 인정되는 강의로 시작한다. 연자로 나서는 양승욱 변호사는 ‘노인환자의 치과치료시 윤리적 고려사항’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일본 후쿠오카치과대학 노년치의학과 나이토 교수가 ‘An Overview of geriatric dentistry in Japan', 인하대 의과대학 임종한 교수는 ’지역통합 돌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오후에는 △서울대 구강외과 명훈 교수의 ‘치과진료실에서 노인환자의 응급상황과 처치’ △신구대 식품영양학과 김윤 교수의 ‘노인(연하장애) 환자의 영양과 식이요법’ △연세대 의과대학 김광중 교수의 ‘노인 입원환자에서 구강위생 관리의 중요성’ △가톨릭대 신경과 구자성 교수의 ‘항혈전 약물의 이해 및 수술 전 관리’ 주제로 강의가 이어진다.

이번 시니어구강관리 전문가과정 사전등록은 오는 22일까지다. 참가자들에겐 치협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되고, 이중 1점은 필수윤리보수교육으로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이나 등록은 전화(031-202-5226, 010-2476-6319)로 문의하면 되고, 휴대폰 문자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