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단 3시간 투자로 마스터 기회 … 3개 소주제로 보험청구 엑기스 전달 예정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은 오는 18일 서울 방배동 세미나실서 보험청구 초보자 대상으로 ‘치과보험청구방법 초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너무 알고 싶은 치과보험청구방법’ 주제로 펼쳐진다. 연자는 정미 치과보험전문컨설턴트가 맡았다. 정 강사는 세미나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기 애매해 속만 끊이는, 보험청구 과정서 자주 실수하는 내용 중심으로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세미나 내용은 크게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구체적인 소주제로는 △건강보험의 틀을 잡아주는 건강보험 시스템 이해하기 △주요 심사조정사례로 알아보는 각 진료항목별 체크포인트 △심사조정을 줄여주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하기 등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 관련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심평원의 심사시스템만 잘 알아도 부당청구와 임의비급여 등을 피해가는 방법이 보인다”며 “세미나에선 초보자들이 헷갈리는 기초진료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치과에서 자주 실수하는 청구 포인트를 바로 잡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미나 등록은 강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한다. 세미나 등록비는 5만원이고, 등록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에 대해선 전화(010-3618-2080) 또는 카카오톡(브레인스펙)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