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28일 ‘쏙쏙(Sog Sog) 발치 연수회’ … 잔존치근-파절치근 등 동영상 강의도 펼쳐져
분당제생병원 치과센터 김태완-조성용-선화경 강의 맡아 … 발치 후 합병증 해결 프로토콜 제공


개원가 임상가들이 관심을 가져 볼만한 아주 요긴한 세미나가 열린다.

Simple, Safe and Smart Surgery를 추구하며 결성된 SS임상치과연수회가 제1회 ‘쏙쏙(Sog Sog) 발치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서울 강남구 소재 더모임 아이인비즈서 두 차례(8월 21일, 8월 28일)에 걸쳐 진행된다.

평일 저녁(수요일)에 열리는 세미나는 SS-A(쏙쏙 공식 소개와 발치 술기 과정)와 SS-B(필수 환자 평가 및 술후 합병증 해결과정) 과정으로 펼쳐진다.

이번 연수회 기획은 분당제생병원 김태완 치과센터장이 맡았다. 김 센터장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 17년간 발치 임상노하우를 이번 세미나서 모두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8월 21일 첫 번째 강의(SS-A)는 김태완 센터장의 ‘쏙쏙(Sog Sog) 공식’ 소개로 시작한다. 이어 단순발치부터 최고 난이도 난발치 케이스 해결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개원의들이 임상서 자주 접하고, 어려워하는 잔존치근, 파절치근, 신경치료 된 치아의 발치, 매복 사랑니와 매복치 발치 등에 대한 치료과정을 동영상으로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는 보철과 전문의 조성용 과장이 연자로 나선다. 조 과장은 임플란트와 보철치료를 위한 발치 후 심한 골결손이 예상되는 부위에 반드시 해야할 발치 후 처치에 대한 강연을 책임진다.

8월 28일 SS-B 세미나는 치과 시술시 심각한 합볍증을 피하기 위한 전신상태, 협진 방법에 대한 소개로 출발한다. 또 치료과정서 가장 중요한 환자 동의서에 대해 법적기준에 맞게 설명하고, 관련 서식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강의에선 구강악안면외과 선화경 과장이 연자로 나서 최근 문제로 떠오른 ‘항혈전제 중단 원칙과 MRONJ(약물관련 악골 골괴사) 치료원칙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치과 약물처방 standard를 임상의들이 신속히 찾아볼 수 있도록 3가지 자료를 별도로 제공한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김태완 센터장이 다시 강연을 맡아 임상가들이 피할 수 없는 발치 후 합병증을 다룬다. 특히 합병증에 대해 정확히 알고, 명확하게 설명한 후 동의서를 받는 프로토콜 관련해서 구체적 설명이 뒷받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연수회 등록인원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한다. 연수비용은 24만원(20만원 상당의 재료비 포함)이 책정되었다.

연수회 등록이나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3121-8555 김태희 실장) 또는 이메일(liontaehee@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