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치과용 전자차트 ‘OneClick’을 7월 말 출시한다.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내세운 OneClick은 기존 오스템 보험청구 SW인 두번에와 하나로의 장점을 결합시켰다. 따라서 타 플랫폼과의 유기적인 연동, 묶음처방 등의 대표 장점외에 청구 가이드, 영상장비 연동 등의 기능들이 추가 탑재됐다. 

또한 신규 환자 유치에도 용이하다. OneClick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 환자가 PC나 핸드폰으로 손쉽게 치료 예약과 접수 확인을 할 수 있다. 게다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치과 홍보용 블로그가 생성되기 때문에 환자들의 후기나 치과에서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OneClick을 친구로 추가할 경우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치과 정보들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OneClick은 정확한 보험 청구와 빠른 차팅에 유용하다.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으로 인공지능 보험청구 가이드와 전자차트 가이드 기능이 추가됐다.

입력된 자료를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정확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진료과별 전자차트 템플릿이 반영되어 다양한 진료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포인트다.

또한 OneClick의 카드단말기 자동 연동 기능은 결제내역은 물론 카드입금액을 한 곳에서 관리한다. 별도 장부나 프로그램 없이도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세무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오스템 관계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띄워야 하는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하면서 치과에서 필요한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하도록 OneClick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OneClick 관련 추가정보는 오스템(070-7016-4566)으로 문의하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