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포토, 임플란트 업체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 다양한 키트 개발 등 임상연구 기여 인정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최근 치과의사 온라인 커뮤니티인 덴트포토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임상공헌도-혁신의료기술’ 부문서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치과의사 1,000여명이 참여했다. 조사 참여 연령층은 30대 33.1%, 40대 45.4% 등 비교적 젊은 치과의사들의 참여가 높았다.

주요 설문 항목으론 △혁신 의료기술 제공 △임상 공헌도 △가성비 등 3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각각의 설문서 네오와 A사가 1위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설문조사 최종 결과는 혁신의료기술과 임상공헌도 부문서 네오 25.4%, A사 23.8%, 기타 17.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 배경에는 네오가 2000년대 후반부터 임플란트 관련 다양한 키트개발로 임상연구에 기여한 부분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네오바이오텍은 가성비 부문서도 네오 23.3%, B사 18.6%, 기타 16.6%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이에 대해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높은 품질 대비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는 이미지”로 “최근 소비자가 제품구매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부문으로 중요한 지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덴트포토 설문조사는 기존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다른 내용으로 소비자의 선호도를 좀더 구체적으로 다뤘다는데 의미가 있다.

네오 관계자는 “그동안 네오바이오텍이 임상가들의 편리한 시술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 점을 소비자들이 인정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단체와 임상가들을 위한 제품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