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서울대치과병원서 학술집담회 진행 … 최성환-서백건 연자로 나서 임상노하우 공유

(가칭)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전주홍)가 오는 6월 15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강의실서 춘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New Technologies from New Generation’ 주제로 펼쳐진다. 이 같은 양악수술학회의 주제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3차원 진단과 시뮬레이션 기법을 이용한 최신지견을 알아보기 위해 선정되었다.

특히 교정과 수술분야에 3차원 진단 및 평가방법을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춘계 학술집담회는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3차원 진단과 시뮬레이션 기법을 제대로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교정과 수술분야서 3차원 진단의 적용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연수회가 매우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연자로는 연세대 교정과 최성환 교수와 서백건 원장(나우미 구강악안면외과)이 나선다. 최 교수는 ‘3차원 안면 비대칭의 직관적 분석을 위한 유사도 지수의 제안’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어 서백건 원장은 ‘3-D simulation으로 본 IVRO와 SSRO’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대한양악수술학회 춘계 학술집담회 등록비는 다음과 같다.

양악수술학회 학회 가입(정회원/준회원)은 수시로 할 수 있다. 학회 정회원에게는 각종 학술행사 등록비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학회 가입이나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kogs.or.kr)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오는 6월 12일까지다. 등록비 입금시 등록자 이름과 면허번호를 기재하고 이메일이나 문자로 이름/면허번호/입금일/금액/전화번호를 보내주면 된다.

이외에 양악수술학회 춘계 학술집담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등록은 학회 김홍준 총무기획이사 전화(010-4561-0153) 또는 이메일(kaoos.sec@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내용은 학회 홈페이지(www.kogs.or.kr)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