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10일 양일간 부산 BEXCO서 개막 … 기자재전시회 150개 업체서 500부스 참가 예상 
역대 최대 상품권 제공, 고급승용차 경품 … 6월 28일 이전 부스신청시 최대 15% 할인 혜택

영남권 국제학술대회 YESDEX 2019가 오는 11월 9~10일 양일간 부산 BEXCO 제 2전시장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서 열리지만 울산지부 주관으로 진행된다.

YESDEX는 올해로 8회째다. 이미 명실상부한 지방지부 최고의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되어 있다. 영남권 5개 지부는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이 자리서 울산지부 이태현 회장은 “그동안 YESDEX는 지방 최대의 학술행사로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며 “올 행사 또한 참가 회원들과 전시업체들이 모두 만족하는 대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위원장 허용수)는 올 행사 슬로건을 ‘ALL FOR U, WITH ULSAN’으로 잡았다. 여기에는 ‘모두에게 실속 있고, 울산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여 행복하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모았던 온라인 판매망 ‘YesMall’은 올해 더욱 풍성해진다. YesMall은 전시참가업체의 제품을 사전에 온라인서 구매하고 전시현장서 수령하는, 일종의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쇼핑몰이다.

허용수 조직위원장은 “이번 치과기자재전시회에는 150개 업체서 500여개 전시부스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YesMall 2탄은 지난해보다 전시업체들에게 더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선사할 것”이라며 전시참여를 당부했다.

전시 참여업체들이 사전에 치과재료 품목을 YesMall에 올리면 치과의사들이 사전 구매에 나선다. 이중 업체별로 겹치지 않는 품목이 선정되어 온라인 쇼핑몰서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 치과의사들은 미리 YesMall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와 제품수령은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다.

YESDEX의 YesMall은 올해 성황리에 막을 내린 SIDEX서도 벤치마킹 할 만큼 전시회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조직위의 전시업체에 대한 배려는 계속된다. 우선 부스비 동결로 전시업체의 부담을 줄였다. 조기 참가신청 할인과 전차대회 참가업체 우대는 올해도 그대로 운영된다. 점심시간 전시장서 쇼핑에 나서는 치과의사들에겐 ‘1만원 행복상품권’이 제공된다.

또한 핸즈온 코스 등 모든 부대행사는 전시장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조직위가 전시업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주기 위한 결정으로 해석된다. 현장 구매자들에겐 금액별 경품추첨권(고급승용차)을 추가로 제공하여 구매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올해도 YESDEX는 등록자들에게 전시현장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YesMall 구매는 결제가 현장서 이루어지다 보니 지급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학술강연은 ‘온고지신’이란 별도의 슬로건을 내걸었다. 학술대회는 슬로건에 그 의미가 그대로 녹아 있듯이 전통적인 주제부터 최신 임상까지 아우르는 강좌로 짜여졌다. 치과의사 뿐만아니라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를 위한 학술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시도한 동영상 강의는 전문업체에게 맡겨, 편집이나 영상의 질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학술 동영상은 홈페이지(www.yesdex.or.kr)에 제공하고, 포스터 전시도 복도가 아닌 강연장 내에 설치하여 집중도를 끌어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포스터 전시 시상은 현장 회원들의 평가를 반영키로 하였다.

조직위는 해외서도 치과의사 150여명의 참여가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일부강의는 통역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다만 아직은 구체적인 통역서비스 지원 강좌를 결정하지는 못한 상태다.

조직위는 “이번 학술대회는 개원의들이 관심이 높은 강의들 위주로 학술프로그램을 배치했다”며 “지방 학술대회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강연도 다수 포함되어, 학술대회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태현 대회장>

대회장을 맡고 있는 이태현 회장은 “그동안 YESDEX 성공요인은 그대로 고스란히 계승하고, 회원들과 전시업체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YESDEX 2019 전시회에 참여할 업체는 신청을 서두르는 게 유리하다. 조직위는 오는 6월 28일까지 부스신청을 마치면 10%의 전시비용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차대회 참가업체에겐 추가로 5% 할인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6월 28일 이전에 전시부스를 신청한 연속 참가업체는 총 15%의 부스비 인하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