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Fixing Screw 이용하면 번거로운 과정 생략 … 잔존 치조골 위치로 인한 실패 방지에 초점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판매중인 EZ Fixing System은 기존의 Cti-mem과 Titanium Mesh를 이용한 GBR 시술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다.

Bone Graft 이식 후 Membrane을 고정시키기 위해 Screw hole을 만들어야 하는 방식 대신 원뿔 형태의 EZ Fixing Screw에 Membrane을 눌러 고정하는 방식으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Bone Defect가 크지않은 부위엔 EZ Fixing Spacer를 이용하여 GBR을 진행 할 수 있다. EZ Fixing Screw와 EZ Fixing Spacer에 사용할 수 있는 Cti-mem은 EZ type이며, Tent Screw와 Spacer에 사용할 수 있는 Cti-mem은 R type이다.

EZ type의 Cti-mem은 EZ Fixing Screw 및 EZ Fixing Spacer의 원뿔에 뚫어 Cti-mem을 고정할 수 있도록 Membrane에 별도의 Screw Hole이 없다. 반면 R type은 Spacer와 Tent Screw를 Cover Screw로 고정할 수 있는 Screw Hole이 중앙에 있다.

아울러 EZ fixing system은 잔존 치조골 위치 인식이 어려워 생기는 GBR 실패를 방지하는 데도 주안점을 뒀다. Cover Screw와 고정체를 단일화(1-piece)해 시술 편의성을 높이면서 안정성도 강화시킨 것이다.

EZ GBR Kit를 이용하면 기존 Tent Screw와 spacer를 모두 쓸 수 있는만큼 EZ Fixing Ssrew, EZ Fixing Spacer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EZ fixing system의 장점 중 하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