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급 광도로 교정용 브라켓 본딩이나 소아 실란트 치료에 적합
수복물 거리 멀어져도 광도 유지 … 5가지 컬러로 사용자 취향 저격
충전용 배터리 사용으로 경제성 뛰어나 … 출시 10주년 앵콜 100만원 할인행사

광중합기 끝판왕으로 잘 알려진 더존월드의 ‘VALO Cordless’가 개원가서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 제품은 미국 REALITY서 광중합기 부분 8년 연속 5 Star Award로 선정된 아이템이다.

국내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전국 11개 치과대학병원서는 모두 VALO 광중합기를 사용하고 있을 만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전국 2,000여개 치과서도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들은 VALO Cordless의 매력으로 크게 5가지를 꼽는다.

먼저 일반 광중합기 출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플라즈마급 광도(3,200mW/㎠)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또한 엑스트라 파워와 하이파워, 스탠다드파워 등 3가지 광도를 사용자 스타일에 맞춰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 같은 기능은 술자의 진료스타일에 따라 선택적으로 맞춤진료를 할 수 있다는 의미다. 특히 교정용 브라켓 본딩이나 소아환자의 실란트 치료 같은 짧은 시간 술식의 경우, 노출시간이 짧고 광도가 높은 엑스트라 파워모드가 진료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두 번째 매력은 일정한 광도유지다. 기존 광중합기는 빛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실제 광도가 많이 떨어지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이는 불완전한 광조사를 유발하고 미세 누출, 지각과민, 수복물 접착 실패로 이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반면 VALO Cordless는 앞쪽 4개의 LED 램프가 탑재되어 빔의 Collimation 효과를 유도하며, 수복물의 거리가 멀어져도 일정한 광도를 유지한다.

세 번째는 디자인이다. 이 제품은 5가지 컬러를 자랑한다. 고전적이고 우아한 Black, 견고한 느낌의 Graphite, 에너지가 느껴지는 Fuchsia, 아늑한 분위기의 Teal, 화려한 매력의 Gold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장점은 다양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특수 액세사리 렌즈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Veneer 작업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PointCure Lens는 특정부분에 고광도 빛을 집중적으로 조사하도록 제작되어, 각종 보철물이나 Initial Setting, Veneer를 고정시킬 때 유용하다. 또  Initial Setting시 잉여시멘트 제거가 쉬워 체어타임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나다.

TransLume lens는 네온 빛이 렌즈에 장착되어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치아우식이나 균열, 치아 결함 등을 확인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다. 특히 교정 De-bonding 후 본래 존재하던 크랙의 사전 확인으로 환자의 오해를 방지할 수 있다. 브라켓 본딩 전 상담용으로도 사용하면 유용하다.

이밖에도 좁은 와동 깊숙이 중합이나 역충전시 효과적인 Endo Guide lens, 인접면 충전치료시 Matrix band를 인접면 장착 후 공간을 확보해 컴포짓을 쉽게 채워 넣을 수 있는 ProxiBall Lens가 있다.

마지막 다섯 번째 강점으론 시중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충전용 배터리다. 이에 따라 배터리 교체비용이 경쟁제품의 1/10 수준에 불과하다. 또한 배터리가 450mA서 750mA로 한차원 업그레이드 되면서 한 번 충전으로 사용시간이 1.5배 늘어났다.

그밖에 강한 내구성도 VALO Cordless의 장점이다. 이 제품은 최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초경량이면서도 매우 튼튼하다. 기존 광중합기가 바닥에 떨어지면 그 충격으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지만, VALO는 바닥에 떨어져도 손상이 거의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다.

이처럼 VALO Cordless는 5가지 특별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개원가에선 ‘큐어링 라이트의 끝판왕’이라는 별칭을 붙이기도 한다.

한편 이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는 더존월드는 VALO 출시 10주년을 맞아 100만원 특별 할인 프로모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정상가 260만원 제품을 160만원에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제품구매는 전화(1588-2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