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치과산업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취약계층 대상 구강건강 향상도 협력키로 합의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광주광역시, 광주의료산업발전협의회가 지난 25일 시청 비즈니스룸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에는 치과산업 발전과 광주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에서 김철수 회장과 김영만-박인임 부회장, 조영식-이재윤-이정호-이석곤 이사가 참석했으며, 광주광역시에선 이용섭 시장과 의료산업발전협 윤택림 회장이 함께 했다.

또한 이 행사에는 광주지부 박창헌 회장과 전남대치과병원 박홍주 병원장, 조선대 김수관 대외협력처장 등 지역 치과계 인사들도 자리를 지켰다.

이 자리서 치협과 광주광역시, 의료산업협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의학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결의했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은 △한국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을 위한 공동 협력 △치의학 기초연구와 산업화에 대한 포괄적 협력 △국가 치의학 발전을 위한 정책기획 및 대정부 제안 △광주시민 구강건강증진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 △광주시민의 치과의료기관 취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광주 의료산업 발전 등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 인사말서 김철수 회장은 “오늘 업무협약식을 통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 몇 가지를 건의드리겠다”며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노인틀니 사업 활성화 방안이 마련되어, 광주광역시 전 지역으로 확대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치과 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한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진료봉사사업도 적극적으로 펼쳐, 광주지역 의료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윤택림 회장, 이용섭 시장, 김철수 회장>

이에 대해 이용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가 치의학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 구강건강증진 사업도 적극 추진해 글로벌 메디시티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