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교육-디지털 치과진료 체험 … 임플란트 합병증, 올바른 인상법 교육도 진행

GAO(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 회장 허영구)가 지난 12일 캄보디아 치과의사 35명을 대상으로 서울 청담동 GAO 교육센터 방문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행사는 GAO 교육코스 일환으로 열렸으며, 임플란트 식립 관련 전반의 교육이 병행되었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디지털 치과진료 현장경험으로 체험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이날 임플란트 교육을 맡은 김석용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 초기 발생 가능한 합병증 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그는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선 프로토콜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선 Sinus lift bone graft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 핸즈온이 함께 이루어져 집중도가 높았다.

다음으로 강의에 나선 김종화 원장은 임플란트 보철의 선택과 인상에 대해 교육했다. 김 원장은 전통적인 인상 테크닉과 함께 Pickcap kit 등을 이용한 핸즈온으로 최신 인상법 경향과 팁을 소개하여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방문행사 중 GAO 교육센터 홍보관서는 구강스캐너 i500과 캐드캠 등 한국의 앞선 디지털 진료시스템이 소개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캄보디아 치과의사들은 관련 장비를 살펴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교육을 마친 35명의 캄보디아 치과의사들에겐 수료증이 전달되었다. 이후엔 DMZ와 전쟁기념관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아픈 역사에 대해 가슴으로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