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는 지난 1-3일까지 GAO 임상교육센터서 ‘2018 중남미 GAO SEMINAR’를 개최했다.

해당 세미나는 남미지역 치과의사들에게 GAO의 우수 임상 사례와 임상 노하우를 전달할 목적으로, 매년 1회 정기 코스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 연자는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의원)과 임형구 원장(서울보임치과)이 나섰다.

박 원장(보스턴완치과의원)은 CMI Fixation 컨셉으로 만들어진 네오바이오텍의 임플란트와 시술 기구 등을 활용한 시술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실제적인 임상 정보를 공유해 코스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임형구 원장도 Bone Density에 따른 임플란트 식립과 Neo NaviGuide를 체험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를 구성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집중도를 끌어올렸다.

GAO 관계자에 따르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총 세미나 강의 평균 만족도는 95%가 ‘매우 만족’을 나타냈다. 코스의 동료 추천도 또한 ‘매우 추천함’이 94%로 집계됐다.

GAO는 “참가자들의 Hands-On과 Live Surgery에 대한 추가 요청 쇄도로, 내년엔 Advanced & Specialized Course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