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는 지난 5-9일까지 PCOI (Philippine College of Oral Implantologists) 회원들을 대상으로 Implant & Perioplastic Surgery Lecture and Workshop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KAOMI-PCOI간 체결된 MOU에 따라 치러진 프로그램으로, 22명의 필리핀 치과의사들이 참석하였다.

PCOI 직전회장인 Dr. Benjamin Racela는 “지난 5일동안 필리핀 뿐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훌륭한 강의를 대한민국에서 들을 수 있었다”면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KAOMI와 PCOI, 나아가 대한민국과 필리핀 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는데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영 회장 또한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약속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구 회장은 “이러한 글로벌 외연확대는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치과 임플란트학을 주도하겠다는 카오미의 비전을 실천에 옮기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카오미는 이번 연수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북아 임플란트 허브학회로의 국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iAO2019 KAOMI 춘계학술대회에서 외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