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2019년도 전문의 수련경력-자격검증’ 8일부터 신청 돌입11월 2일까지 검증사이트서 진행 … 해외수련자는 관련 서류 해당 분과학회에 제출

2019년도 치과의사전문의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수련경력 및 자격검증’ 일정이 확정됐다.

수련경력과 자격검증 신청기간은 8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다. 대상은 기수련자와 해외수련자, 군전공의 수련기관 수련지도의, 전속지도전문의 역할자 등이다. 신청은 검증사이트(www.educlu.co.kr)서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각 대상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먼저 기수련자는 치과의사 면허증 사본과 발행 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첨부해야 한다. 군전공의 수련기관 수련지도의와 전속지도전문의 역할자는 치과의사 면허증 사본, 경력증명서 제출이 필요하다.

반면 해외수련자는 이력서 원본 2부와 국내 치과의사 면허증 사본 2부를 첨부해야 하고, 발행기관 명의의 국내외 수료증 원본과 공증번역본 2부가 필요하다. 여기에 발행 기관장의 확인을 받은 해당 의료기관 또는 수련기관의 교과과정 원본, 공증번역본 2부도 제출해야만 인정된다.

또한 해외수련자는 각 전문과목 분과학회 요청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각 분과학회 요청서류는 검증사이트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해외수련자는 검증사이트서 파일 제출이 아닌, 서류일체를 해당 분과학회에 제출해야만 한다.

한편 검증수수료는 1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수수료 납부시에는 반드시 성명과 면허번호를 기재해야만 한다. 검증수수료 납부 확인 후 검증 절차가 진행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