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치협 정책연구원, ‘2017 한국치과의료연감 발행’분석자료집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도 동시발행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이 ‘2017 한국치과의료연감’과 분석자료집인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을 발행했다.

올해 한국치과의료연감은 다섯번째 발행으로, 각종 치과의료관련 정책과제와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연감의 주요 내용은 ▲구강건강수준 ▲치과의료 자원 ▲치과의료 재정 및 이용 ▲구강보건정책 및 사업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 ▲치과계 주요단체 사업현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변화된 전문의제도에 따른 현황, 보험급여 실적, 전공별 교원 등이 추가되었다.

또한 함께 발행된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은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구강보건의료 토론회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정책연구원 객원연구원인 정세환, 한선영, 신보미 교수와 연구원들이 작성에 참여했다.

▲구강보건의료 체계 개요 ▲구강보건의료 현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인력 ▲치과의료 산업 및 연구 등의 핵심 내용에, 주요 외국 구강보건의료 현황을 부록으로 넣었다.

'2017 한국치과의료연감’과 ‘2018 한국 구강보건의료의 현황’은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hpikda.or.kr)서 PDF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편집국  .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