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도포 후 충치부위만 정확히 식별 … Crack 부위도 흑녹색으로 변해 쉽게 확인

육안으로 구별이 힘든 ‘백색 상아질 충치 부위’는 임상가들에게 골칫거리다. 이 같은 경험은 개원의들이 충치 부위를 제거하다보면 적지 않게 직면하는 문제다.

더존월드서 수입 판매하는 ‘Sable Seek’는 제거할지 말지 고민되는 애매한 우식 부위 해결에 유용한 치과재료다. 이 제품은 미국 울트라덴트서 제조하여 충치 부위만을 정확히 찾아주는 Caries Indicator이다.

Sable Seek는 치아에 도포하면 충치부위만 정확하게 진단하여,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원가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탈 석회화된 부위만을 염색하여 충치 부위를 식별해 낸다. 별도의 세팅 시간 없이 우식 부위에 적용하고 세척하면 바로 우식부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이외에도 Crack 부위 식별과 신경치료 시 근관입구(Canal Orifice) 탐지할 때도 Sable Seek는 유용하다. 이 경우도 탈 석회화된 부분이 흑녹색으로 염색되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Sable Seek는 체어 타임도 줄여준다. 또한 건강한 치질을 최대한 보호해 준다는 점에서 보존학적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특히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Reality에서 4 Star Award에 선정되었으며, Townie Choice award서도 대상을 받을 만큼 그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한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구매는 더존월드 전화(1588-2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