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립 깊이 조절이 매우 용이한 강점 지녀 … 접촉면 증대로 골유착 기간 크게 단축시켜

최근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StopDrill Kit, EZ Fixing Spacer 등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이중 새로운 임플란트인 ‘IT-Ⅲ active’가 사양을 추가해 선보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One Stage 시술법인 Internal Non-Submerged Type의 Tissue Level 임플란트로, 식립 깊이 조절이 용이한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 Initial stability를 극대화하는 Body Design, 골유착 기간을 단축시키는 S.L.A. Surface로 네오바이오텍의 ‘Anytime Loading’ 이론을 기술력으로 구현한 임플란트다.

IT-Ⅲ active는 Gingiva Collar 이원화로 1.8, 2.8 두 종류로 다양한 치은 높이에 적용가능하다. S.L.A. Surface 공정기술로 세포부착력이 1.5배 증가하여 골유착 기간을 크게 단축시켰다는 평가다. 여기에 더해 Thread Pitch와 Bone의 접촉 면적 증대로 기존제품 대비 고정력과 골융합률이 향상되었다.

한 마디로 이 제품은 환자의 케이스에 따라 깊이를 조절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Neck Design이 개선되어 식립시 Cortical Bone에 걸리는 현상이 없어져서 임플란트 식립 깊이 조절이 용이한 것이다.

또한 구치부에 직경이 작은 Fixture를 식립하는 경우 파절의 위험성이 있는데, Neck 강도 개선으로 파절 위험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로써 이 제품은 ‘Wide Neck’ 사양이 추가되어 구치부 임플란트 식립에 선택의 폭을 넓혀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해졌다.

IT-Ⅲ active는 Regular Neck와 Wide Neck 두 가지 형태의 Platform이 존재한다. Regular Neck은 직경 3.5~5.0, 길이 7.0mm~13.0mm의 사양이 있으며, Wide Neck은 직경 5.0~5.5, 길이 7.0mm~13.0mm의 사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다만 두 가지 타입 모두 내부구조는 3.1Octagon, 8도 Morse Taper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2.8 G.Collar Regular Neck 제품은 이미 5월에 출시 되었으며, 이번에 2.8 G.Collar Wide Neck 사양이 추가되어 다양한 사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해졌다.

이어 1.8 G.Collar 사양의 IT-Ⅲ active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SCRP 보철물의 경우 체결구조가 Semi-Octa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Multiple case서 16도 이내 Bridge 보철물의 체결과 제거가 간편하다. 또 픽스처의 Neck 부분이 길어 식립시에도 깊이 조절이 용이하다.

반면 Abutment 체결이 Bone Level 상방에서 이루어지므로 체결되는 잇몸 부분의 높이가 낮아, 잔여 Cement의 제거가 쉽다.

이에 따라 GBR 등의 술식으로 Bone Level이 다른 경우에 IT SCRP Abutment를 이용한 Bridge Case의 보철물 제작이 편리하다. 두 제품 모두 Cuff 0mm부터 4mm까지 사양이 구성되어 있다. Cuff 0mm는 상부 길이가 5.8mm이며, Cuff 1~4mm는 상부길이가 6.0mm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임플란트 임상의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는 ‘IT-Ⅲ active’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해 다양한 케이스에서 상황에 맞춘 픽스처 선택이 가능하게끔 도와 준다”며 “이 제품은 매우 정밀하여 임상의들에게 빠르고 안전한 시술을 담보해줘, 한 단계 더 높은 임플란트 시술을 보장해 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