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부산, 10월 대전, 12월 서울 개최 … 보험청구, 세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 주최하는 2018년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가 오는 9월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본격 개최된다.

블랙벨트(Black Belt)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뜻하며,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경력과 실무능력이 인정된 전문가란 의미기도 하다.

내달 16일부터 진행될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에선 올바른 보험청구 방법을 비롯해 청구 프로그램 활용법, 세무 및 회계 등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질 전망이다.

우선 '똑똑한 치과관리자가 되는 첫걸음'을 필두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강의를 통해 똑똑한 치과스탭의 모습과 치과관리자가 알아야 할 치과세무경영이 자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제정화 교수>

제정화 외래교수(동부산대 치위생과)는 '알쏭달쏭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라' 강연으로 치료별 내역설명을 통한 보험청구 시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 사례별 보험청구 오류에 대하여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을 꼼꼼하게 짚어낸다.

<정예영 강사>

이어 정예영 공인강사(KDEI)가 연자로 나서 '치과 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관리'를 강의한다. 정 강사는 관리자들조차 놓치기 쉬운 치과 세무의 기본개념에서부터 담당 세무사도 알려주지 않는 경비처리 팁에 이르기까지 세무관련 전방위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홍선아 이사>

세미나 마지막은 '불황극복! 보험청구 노하우' 주제로 홍선아 교육이사(덴탈톡)가 책임진다. 홍 교수는 비보험 치과진료 시대에서 보험 치과진료 시대로의 전환에 대한 현재 흐름을 설명하고, 삭감되지 않는 보험청구의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취득자 뿐 아니라 치과의사, 치과스탭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치과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세미나는 선착순 200명으로 진행되며, 등록은 치과구인구직 전문사이트 덴잡(www.denjob.com)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95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