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 파절, Screw 끼임 방지 … 약한 힘으로도 안전한 분리 가능

임플란트 시술 중 기존 Screw type의 Mount가 Fixture 내부에서 파절되거나 Screw가 끼이는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 Mount가 Fixture와 함께 조립되어 판매되는 Pre-Mount 타입을 선호하는 치과에선 고민이 클 수 밖에 없는 부분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말 출시한 Snap-on Mount는 이 같은 문제점이 해결된 제품이다. 오스템은 과감하게 Screw를 제외시키고 Mount의 속을 채워서 변형이나 파절, Screw 끼임이 없는 Mount를 출시하게 됐다.

오스템 관계자는 "Mount의 파절과 Screw 끼임현상은 무리한 식립 토크가 주 원인"이라며 "Screw가 Mount를 관통하는 구조인데 Hex 부분의 단면 속이 비어있어 무리한 식립 토크로 변형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기존의 Mount와 Fixture 간 결합방식인 Screw type 대신 국내 최초로 Snap-on type 구조물을 적용해 강도를 보강했다. 아울러 Screw를 제거하지 않고, 손이나 Forcep만으로도 간편하게 Mount를 제거할 수 있도록 사용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반면 속이 비어있지 않은 Snap-on Mount가 적용된 Pre-Mount Fixture는 Mount의 분리력이 중요하다. 분리력이 너무 약할 경우 앰플에서 구강으로 Fixture 이동 시 바닥에 떨어질 수가 있다. 반대로 분리력이 너무 강하면 Soft bone 등 초기고정력이 약한 case에서 Mount를 분리할 때 Fixture가 함께 따라 나오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오스템은 모든 생산품에서 동일한 분리력이 나오도록 오랜기간 검증을 거듭한 결과 Snap-on Mount의 안전한 분리에 성공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또한 "Pre-Mount 사용비중이 비교적 높은 SSIII SA에 선적용하여 출시했다"고 밝히며 "점진적으로 타시스템, 타표면으로까지 확대적용하여 기존 Screw type Mount를 대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nap-on Mount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3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