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코팅으로 강도 높여 파절 줄여 … 강력한 본딩력과 디본딩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

휴비트서 판매중인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 Perfect Clear 2가 높은 투명성과 우수한 품질로 교정 치과의사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 제품은 단결정 사파이어(Monocrystalline Sapphire) 브라켓으로 심미성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라믹 원자재를 깎아 만드는 제조방식으로 제품이 투명하여, 심미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인기다.

Perfect Clear 2는 티타늄으로 코팅하여 파절강도가 높다는 강점도 지니고 있다. 당초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은 메탈브라켓에 비해 약한 강도가 흠이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임플란트 표면처리 방식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코팅의 두께와 재료 선택 등의 실험을 거쳐 티타늄 코팅처리를 적용하였다.

반면 티타늄은 금속재질이기 때문에 투명하지는 않다. 하지만 이를 단결정 사파이어 표면에 얇게 분사시킬 경우 강도와 투명성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이렇게 탄생한 제품이 바로 Perfect Clear 2다.

휴비트 관계자는 “0.6mm로 얇게 분사했을 때 최적의 투명성과 강도를 얻을 수 있엇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Body와 Slot에 티타늄 코팅을 하여 기존 제품들이 단점으로 가지고 있던 파절문제를 크게 감소시켰다. 또 금속 와이어가 닿는 Slot 부분의 슬라이딩력도 개선하였다.

아울러 휴비트 Clear Perfect 2는 본딩과 디본딩 모두 손쉽다. 특수 열처리 베이스 코팅(Double Fusing Method)으로 치아와 브라켓 베이스의 적합도를 최적화시켜 강한 본딩력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브라켓 중앙에만 본딩력을 집중시키고 테두리에는 디본딩시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는 방식인 하프베이스 코팅으로 디본딩을 쉽게 만들었다.

기존 유사제품의 경우 교정치료 기간 동안 본딩제와 치아 애나멜의 화학적 반응이 치아 손상을 유발시킬 우려가 컸다. 그러나 Perfect Clear 2는 치아 표면이 고르지 못한 점을 감안, 화학적 반응을 최소화시킨 베이스 코팅 방식으로 치아 손상을 줄여 치료 예후가 우수하다.

또한 Wing을 라운드하게 처리하여 이물감도 감소시켰다. 브라켓 Wing 부분을 동그랗게 처리하여 장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은 주되, 이물감은 감소시켜 환자의 불편함을 없앤 것이다.

휴비트 관계자는 “Clear Perfect 2는 외국산에 비해 결코 품질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며 “티타늄 코팅 표면처리로 강도와 투명성을 모두 확보하여 성인교정환자의 심미적인 요구에 잘 부응하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