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서 구순구개열 아동 무료수술 … 베트남-몽골서 현지 주민대상 무료진료 나서
14일엔 관악구 신사동 주민센터 찾아 국내봉사 … 봉사참여자에겐 사회복지자원봉사 점수부여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올 여름에도 국내외 무료 진료봉사에 나서며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재단은 올 7~8월 국내외서 펼칠 봉사일정을 알려왔다.

먼저 서울의료봉사재단 서울스마일팀은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일주일 간 베트남을 찾아 ‘구순구개열 아동 무료수술’ 봉사에 나선다. 베트남 국립호치민의과대학서 펼쳐지는 이번 봉사활동은 호치민시 Odonto Maxillo Facial Hospital과 협력하여 베트남 아동 대상으로 안면기형 무료수술 봉사를 실시한다.

이와 별도로 봉사재단 베트남 무료 치과진료봉사팀은 8월 1일부터 5일간 베트남 중부 쾅남성 탐키시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베트남 무료 치과진료는 국제연꽃마을과의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재단 관계자는 “베트남 쾅남성을 찾아 나눔의료를 실천하고,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가난한 이웃에게 무료 치과진료로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지난 2016년 국제연꽃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해외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의 해외 무료진료사업은 몽골로도 이어진다. 몽골의료봉사팀은 8월 18일부터 23일까지 몽골 준모드 보건진료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몽골 진료봉사는 의료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몽골 봉사활동에선 진료보다 예방에 중점을 두고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봉사팀은 구강병 예방과 구강보건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또 평소 생활 속에서 구강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잇솔질 방법도 교육시킨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의 무료 진료봉사는 국내서도 펼쳐진다. 당장 오는 14일 서울 관악구 신사동 주민센터를 찾아 나눔진료를 실천한다.

올해 세 번째 국내봉사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작년 2월 방문했던 관악구 신사동을 다시 찾는다. 지역 내 소외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아검진, 스케일링, 치과진료, 골밀도 검사 등을 진행한다.

한편 서울의료봉사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센터(VMS)로 지정되어, 봉사참여자들에겐 봉사점수가 부여된다.

봉사참여나 후원은 서울의료봉사재단 전화(02-3283-90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