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세미나
김욱 원장 지방투어 2탄 ‘턱관절세미나 강릉에 뜬다’

이갈이-수면무호흡증 등 개원가 블루오션 각광 … 진단-치료-보험청구 등 핵심노하우 총정리 기대
수강생에겐 ‘보험청구 신청 교육이수증 발급 … 6월 17일 연세대치과병원서 서울 베이직코스 예정

지난해 세미나 히트상품으로 부각된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연수회’가 이번에는 강원도를 찾는다. 김욱 원장은 오는 27일 강원도 강릉원주대치과병원 5층 대강당서 ‘찾아가는 지방투어 2탄’ 턱관절세미나를 연다.

이에 앞서 김욱 원장은 지방투어 1탄으로 지난 3월 광주서 세미나를 열었다. 광주세미나에는 지역 치과의사 80여명이 참가하여, 지방서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 

강릉 세미나서도 김욱 원장 등 턱관절세미나 연수회 팀은 △일반 치과의사의 기초적 수준의 턱관절장애 진단 △간단한 턱관절 치료 및 보험청구 △후속 어드밴스 실습코스 수강 기초 마련 △교합안정장치요법 및 보톡스 주사요법 채득 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연자로 나서는 김욱 원장은 “턱관절장애와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는 개원가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문재인케어의 급여 1순위로 주목받는 교합안전장치요법(자보수가 70만원)에 대한 완전정복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7일 첫 강의서는 autopsy video로 턱관절내장증의 단계별 특성과 치료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이 펼쳐진다. 이어 표준화된 검사지 활용으로 △측두하악장애 진단분석검사 방법 △덴탈 파노라마 및 악관절 파노라마 방사선 촬영검사법 △판독 방법 △퇴행성 턱관절염에 대한 덴탈콘빔CT 검사 판독 등 구체적인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세미나서 제공될 TMJ 덴탈콘빔 CT 판독소견서는 연자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누구라도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어’ 큰 호평을 받아 왔다.

두 번째 시간엔 ‘개원가서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적용하는 치과 물리치료’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김욱 원장은 치과 물리치료 장비와 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험청구 요령을 비교적 상세하게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반 개원의들에겐 다소 생소한 △턱관절 이개측두신경 전달마취 △턱관절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턱관절강 세척술 △투약 및 처방 방법, 주의사항 △보험청구 동영상 강의 등으로 수강생들의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장서는 지원자에 한해 즉석에서 턱관절 전달마취를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이어진 3교시서는 교합안정장치요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 이갈이의 진단과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욱 원장은 매 세미나에서 보톡스 주사요법 강의 후 현장 시연으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여주었다.

이와 함께 이날 턱관절연수회 수강생들에겐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정기관 인증 교육이수증’이 발급된다. 한마디로 수강생들은 턱관절장애 보험청구 인증을 받는 셈이다. 교육이수증을 발급 받은 치과에선 물리치료 인정기관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절차에 따라 보험청구가 가능해진다.

한편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One Day 서울 세미나’는 오는 6월 17일 연세대치과병원 7층 대강당서 열린다. 이어 7월 대구, 9월 부산, 11월 대전 등 격월 단위로 줄지어 전국투어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다.

5월 27일 강원도 강릉 지방투어 세미나와 서울 연수회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281-0102, 010-8639-1500)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