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R 시술시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 … 시술시간 단축시키고 다양한 적용 가능

Bone Defect가 큰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경우 GBR을 진행하여 Vertical Bone Augmentation 시술을 한다.

네오바이오텍이 출시한 EZ Fixing Spacer는 GBR 시술시 fixture 식립과 동시에 Bone Augmentation을 진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EZ fixing spacer제품은 3종류로서 Cuff 높이를 1, 2, 3 mm 로 세분화시켜 다양한 임상 상황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GBR 방식보다 심플한 사용법으로 시술의 ‘편의성’과 ‘안정성’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제품의 사용방법은 먼저 Bone Defect부위에 Fixture를 식립하고 EZ fixing spacer를 체결한 후 GBR을 진행한다. 이후 적정 크기의 Cti-mem을 선정하여 Push driver를 이용해 membrane을 눌러 위치시킨 후 Cover Cap driver를 사용해 membrane을 고정한다.

<EZ fixing spacer 사용 방법>

이후 Break driver로 EZ fixing Spacer 상단의 원뿔을 제거하고 membrane 하단에 Fixing screw를 고정하여 시술을 마무리하면 된다.

EZ Fixing System은 무엇보다 잔존 치조골 위치를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GBR실패 방지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Tent Screw및 Sapcer의 Cover Screw와 고정체의 2-piece 방식에 따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Cover Screw와 고정체를 단일화(1-piece)했다.

따라서 EZ GBR Kit를 이용하면 Tent Screw와 Spacer 사용 모두 가능하다. 아울러 EZ fixing Screw, EZ fixing Sapcer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구성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GBR 솔루션과  임플란트 시술기구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로 술자의 편의성과 시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