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동네치과 ‘환자 계속구강관리로 수익 늘린다’

오는 18일 브레인스펙 주최로 부산 동의대 석당아트홀서 OHC심포지엄 개최
지속적인 수익사례 구체적으로 공개 … 2인 이상 복수등록자 세미나비용 할인 

최근 계속구강관리에 대한 환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네치과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계속구강관리 컨셉을 설명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과 구강위생용품전문점 OHCSHOP이 공동주최하는 ‘2018 OHC 심포지엄’이 오는 18일 부산 동의대 국제관 2층 석당아트홀서 개최된다.

이날 심포지엄은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흙 속의 진주찾기; 계속구강관리 컨셉잡기’ 대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은 먼저 연세대 최종훈 교수(구강내과)가 ‘New paradigm of toothpaste’ 주제로 심포지엄 포문을 연다. 이어 브레인스펙 김민정 대표가 ‘New paradigm of toothbrush’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민정 대표는 “우리가 사용하는 칫솔은 평생 한 가지 종류만 사용하는 게 아니다, 환자들의 계속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져 개인의 잇몸상태에 따라 가이드 해주는 프로세스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칫솔 관련 각 회사의 기준, 상황별 사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으론 서울프라임치과 염한조 원장이 연자로 나서 ‘Supportive Periodontal Therapy(SPT)와 예방적 유지관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염 원장은 실질적으로 개원가서 사용하는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의 생생한 사용 후기를 그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날 심포지엄서는 임상현장서 계속구강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하이치과 김수지 계속구강관리팀장은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의 치과운영 사례발표’에나서고, 프리스퀘어 구강병예방코칭연구소 김나영 소장은 ‘구강건강관리시 구강질환을 일으키는 구강미생물유전자검사의 활용’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론 김민정 대표가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치과수익성 향상과 운영방법 사례발표’에 나선다. 김 대표는 연구논문으로 검증된 치과 환자 계속구강관리의 지속적인 수익사례를 가감없이 설명하고,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등록비는 5만원이다. 다만 2인 이상의 복수참가자들은 1인당 1만원이 할인된 4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세미나 사전등록이나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3618-2080) 또는 카카오톡(BRAINSPEC)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