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성분으로 예방치과서 관심 높아…잇몸질환, 입냄새, 구내염 등에 효과 탁월

네오바이오텍에서 판매하는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이 치과계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잇몸 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치과 치료 후 환자 스스로 손쉽고 안전하게 잇몸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엑소덴에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엑소덴은 분말치약, 액상치약, 나노칫솔로 구성되어 있는 덴탈케어 제품이다. 치약은 파라벤, MIT 등 유해 논란 성분이 제거된 천연 성분으로 제조되었다.

무엇보다 분말치약에 포함된 성분 중 벤토나이트는 천연 광물질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구강 내 상처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분말 가루의 입자가 물에 희석되면서 치태와 니코틴을 흡수한다. 치아 마모 없이도 이물질 제거에 탁월하여 잇몸 질환, 입냄새, 구내염 관리는 물론 구강 세균 감소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특장점들로 인해 예방 치과에 관심있는 치과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다.

엑소덴은 서울대 치대 임상시험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FDA에 등록되어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 또한 잇몸 염증과 출혈에 효과가 있다는 점이 대한치주과학회지의 논문에 기재되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식품의약품 안전처 품목 제조 허가 1호, 2호를 취득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용 방법도 간편하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분말 치약을 찍어주고 평소와 동일하게 칫솔질을 하면 된다. 다만, 칫솔질이 어려울 정도로 잇몸이 매우 약한 환자들은 엑소덴 분말을 혀에 묻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입안을 헹구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엑소덴을 도입해 판매중인 치과 관계자는 “치료 후 건강한 잇몸유지에 큰 효과를 본 환자들이 재구매를 위해 치과를 다시 찾고 있다”며 “직접 판매까지 가능해 부가적인 매출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밝혔다.

한편 엑소덴은 주식회사 라이프온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치과 판매처는 네오바이오텍이 맡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구매문의는 전화(1577-28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