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회 이사회서 의결한 ‘선거무효로 재선거 실시 결정’ 거부의사 분명히 밝혀
치위협 상대로 법적대응 절차 밟을 듯 … 당시 불거진 부정선거 의혹엔 입 닫아

서울시치과위생사회가 최근 불거진 ‘부정선거 의혹’과 ‘중앙회 조사결과(선거무효 및 재선거 실시)’에 대해 적극적인 방어에 나섰다.

서울회는 지난 26일 오보경 회장 명의로 ‘회원에게 드리는 글’을 발송하였다. 서한 내용에는 “중앙회가 서울회 규정에 의거, 선임한 ‘대의원을 일방적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공문을 총회 이틀 전에 전달해 왔다”고 주장했다.

또한 서울회는 “중앙회가 처음부터 서울지부 대의원 공석을 전제로 총회를 소집해 놓고선, 총회 당일에는 서울회 대의원 불참을 이유로 ‘총회연기’를 시도하는 이중성을 보였다”고 비난했다.

이런 배경으로 서울회는 지난 24일 파행으로 막을 내린 중앙회 총회 무산의 책임이 집행부에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회는 보도자료서 “그동안 중앙회 명예와 대외이미지를 고려하여 적극대응을 자중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서울회는 “이제 더 이상 중앙회 문경숙 집행부의 명예는 지킬 가치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 같은 서울회의 입장은 앞으로 적극적인 여론전에 나서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하지만 서울회는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는 입을 닫았다. 다만 “이미 중앙회가 요구한 대의원총회 관련 자료를 제출했다”며 “그럼에도 중앙회는 정확하지 않은 의혹제기로 서울회 회장선거를 부정으로 매도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에 서울회 오보경 회장은 “집행부와 회원들의 명예회복을 위해 더 이상 침묵하지 않겠다”고 사실상 중앙회와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이미 법률자문을 마친 상태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현재 치위협은 이미 지부인 서울회 회장선거에 대해 ‘선거무효와 재선거 실시’를 이사회서 의결하였다. 따라서 서울회는 ‘중앙회 이사회 의결 무효 확인소송’ 제기로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결과에 따라 서울회 오보경 집행부의 적법성이 판가름 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서울회 입장은 중앙회 이사회서 의결한 ‘선거무효로 인한 재선거 실시’에 대해 분명한 거부의사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서울회 부정선거 의혹 논란이 어떤 식으로든 마무리(재선거 또는 무효소송)되지 않고서는 중앙회 대의원총회 파행도 당분간 해소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