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간편해 치과진료 후 사용 권장하는 치과 늘어 … 네오바이오텍서 치과 판매

네오바이오텍이 판매하고 있는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치약은 천연성분으로 제조되어, 치과서 판매하는 전문 덴탈케어 제품이다.

엑소덴은 분말치약과 액상치약, 나노칫솔로 구성되어 있다. 치약은 파라벤, MIT 등 유해논란 성분이 제거된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 기존 치약보다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치과진료 후 환자 스스로 쉽고, 안전하게 잇몸을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예방치과에 관심이 있는 치과를 중심으로 구매문의가 늘고 있다.

엑소덴의 가장 큰 특징은 분말치약이라는 점이다. 분말치약에 포함된 성분 중 벤토나이트는 천연 광물질서 추출된 성분이다. 이 성분은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구강내 상처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분말가루 입자가 물에 희석되면서 치태와 니코틴을 흡수한다. 치아 마모 없이도 이물질 제거에 탁월하여 잇몸질환, 입 냄새, 구내염 관리, 구강세균 감소 등의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제품은 서울치대 임상시험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FDA 허가를 받아 안정성이 검증되었다. MIT/CMIT 등 각종 유해성 논란 성분을 모두 배제하여, 임산부나 아이들 모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엑소덴은 이미 대한치주과학회 학회지를 통해 ‘잇몸 염증과 출혈에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게재되기도 했다. 국내 처음으로 식약처 품목 제조허가 1호, 2호를 취득하여 특허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실제 상당수 치과에선 잇몸치료 또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환자 중심으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환자 스스로 가정에서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할 수 있도록 권장되어지고 있다.

사용방법도 간편하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분말치약을 찍어주고, 평소와 동일하게 칫솔질 하면 된다. 단 칫솔질이 어려울 정도로 잇몸이 약한 환자들은 엑소덴 분말을 혀에 묻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후 입안을 헹구면 효과가 있다.

환자에게 엑소덴을 권장하는 한 치과원장은 “치료 후 건강한 잇몸유지를 위해 환자들에게 엑소덴을 권장하는 편”이라며 “제품 사용으로 효과를 느낀 많은 환자들이 재구매를 위해 치과를 다시 찾는 경우도 늘고, 치과에선 이를 통해 환자 리콜 주기도 조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엑소덴은 주식회사 라이프온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치과 판매처는 네오바이오텍이 맡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구매문의는 전화(1577-28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