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국단체 협진 통한 최선의 치료결과 추구 … 김윤지 교수-김욱 원장 초청연자로 강의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변종덕, K-IDT)가 일본 요코하마서 열린 일본포괄치과학회를 친선 방문하고, 초청 특강을 가졌다.

이번 일본 방문에는 한국 대표단으로 변종덕 회장과 백운봉 상임위원장, 장원건 국제이사 등이 참가했으며, 고대 안암병원 교정과 김윤지 교수와 의정부 TMD치과 김욱 원장이 연자로 초대되었다.

초청 특강서 김윤지 교수는 ‘디지털 교정학에서 스마일 디자인’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김 교수는 인비절라인, 인코그니토, 인시그니아 등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사용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교정, 수술교정 증례를 다수 발표하였다.

이어 강의에 나선 김욱 원장은 ‘수면 이갈이 환자의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주제로 강의했다. 김 원장은 성형외과, 피부과 등 의과서만 시술되고 있는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증례를 소개하여 현지치의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상악 치조골이나 잇몸 노출이 심한 환자를 대상으로 단 1회 주사만으로 높은 심미적 개선을 보인 증례는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냈다.

한편 일본포괄치과학회는 수술교정의 대가로 알려진 SAS 창시자 준지 스가와라 동북치대 교정과 교수의 발기로 2012년 만들어진 단체다. 현재는 일본 전역서 2백여명의 교정전문의를 주축으로 매년 12월 23일 센다이와 요코하마서 번갈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한국포괄치과연구회는 ‘환자를 위하여 고도의 협진으로 최선의 치료결과 추구’라는 목표로 2015년 발족되었다. 연구회 참여자들은 교정과, 구강외과, 보철과, 치주과, 구강내과, 예방치과 전공자 등 총 50여명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는 매년 국내 학술집담회를 열고, 일본과 대만 등 국제학회와도 활발한 학술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연구회 참여희망 치과의사들은 연구회 홈페이지(www.kidt.co.kr)를 통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