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질에 따른 깊이 조정 용이…자유롭게 보철물 체결-분리 가능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IT SCRP Abutment’가 개원가서 인기몰이 중이다.

IT Type의 임플란트는 픽스처 상단부분에 Collar부분이 있어 치은과 골질에 따른 깊이 조정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네오의 SCRP Abutment는 Screw 유지형과 cement 유지형의 장점은 합치고 단점을 제거한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IT SCRP Abutment는 체결 부분의 디자인적 특징으로 Multi case에서 보철물 사이의 각도가 16° 내에 있으면 보철물 체결과 분리가 자유롭다.

<IT SCRP Abutment는 Multi case 16° 이내에서 자유롭게 보철물의 결합과 분리가 가능하다>

IT SCRP Abutment는 총 10종으로 Regular Neck과 Wide Neck 각각 5종류씩 분류되어 있다. Cuff의 높이도 0mm 제품부터 4mm 제품까지 세분화되어 있어, 다양한 임상 case 적용이 가능하다.

Regular Neck cuff 0mm 제품은 직경이 Ø4.85mm, Post 부분의 높이는 5.8mm이며 cuff 1mm부터 4mm 제품은 직경이 Ø5.5mm, Post부분의 높이는 6.0mm이다.

Wide Neck cuff 0mm 제품의 직경은 Ø6.55mm이며 Post 부분의 높이는 5.8mm다. cuff 1mm부터 4mm 제품은 직경이 Ø7.2mm, Post 부분의 높이는 6.0mm이다.

<IT SCRP Abutment 종류>

아울러 Margin 부분을 덮는 디자인으로 심미적인 부분까지 개선한 점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나아가 네오바이오텍은 “IT system을 사용하는 술자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Abutment를 개발해 임상 편의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