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개막 … 임플란트-교정-제약 등 스타연자 총출동 예정
3개 세션으로 나눠 분야별 강연 펼쳐져 … 팝페라-재즈-브라스밴드 등 문화공연도 풍성

오스템임플란트가 국내 최고의 임플란트 학술축제로 각광받고 있는 ‘오스템미팅 2017 서울’ 행사를 오는 11월 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개최한다.

올 행사는 오스템 창립 20주년을 맞아 이론과 임상을 겸비한 최고의 학술프로그램으로 준비되고 있다.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학술강연에는 30명의 유명연자가 대거 초청되었다.

연자들은 그동안 자신들의 임상경험과 연구를 통해 얻은 임상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 행사서는 임플란트 강연뿐만 아니라 교정, 제약분야 강의가 신설되어 심포지엄 범위가 확대됐다.

A세션서는 보철분야를 메인 주제로 총 10개의 강의가 열린다. 서울라인치과 이수영 원장은 ‘CAD/CAM을 활용한 임플란트 보철’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어 서울S치과 주현철 원장은 ‘Bite 채득과 교합변화’ △서산 두리치과 박종현 원장은 ‘적절한 임플란트 보철물 외형 및 치간공극 형성 △서울플러스치과 고정우 원장은 TS abutment 사용 중 만나는 일들’ △ 부산치대 허중보 교수는 ‘Digital guide implantation에서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연세치대 심준성 교수가 연자로 나서 ‘디지털 임플란트 dentition! biometrics and cloning’ 주제로 강의한다. △경희치대 노관태 교수는 ‘Computer-guided implantation을 활용한 다양한 수복증례’ △고대 의과대학 류재준 교수는 ‘치과와 4차 산업혁명’ △22세기서울치과 김세웅 원장은 ‘임상서 변화된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방법의 변화’ △서울리더스치과 김진만 원장은 ‘ISQ는 믿을 수 있을까’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세션 B서는 한양대병원 치과 박창주 교수의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 준비하며 배운다’ 강의를 포함하여 총 10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강남레옹치과 김영삼 원장은 ‘Simple is best-임플란트 절대 성공요인은 심플’ △연세구치과 김진구 원장은 ‘노출된 비흡수성 차폐막과 GBR의 안정성 고찰’ △경희치대 권용대 교수는 ‘Beyond the anatomical obstacles in sinus floor elevation’ △일산 앞선치과 김용진 원장은 ‘다양한 상황별 ESSET kit 활용법’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후 허인식치과 허인식 원장은 ‘발치와 치조제 보존술의 빛과 그림자’ △서울치대 구기태 교수는 ‘Extraction Socket Management’ △22세기서울치과 조용석 원장은 ‘상악동 골증강술을 위한 수압거상의 강력한 효과’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윤현중 교수는 ‘상악동 골이식 없는 임플란트 그리고 오스템’ △부산치대 김용덕 교수는 ‘알고 쓰는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각종 시스템별 장단점 비교’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마지막 세션 C서는 올해 새로 신설된 제약강의가 열린다. 연자로는 먼저 e좋은치과 손영휘 원장이 나서 ‘우리치과 약처방 어떻게 할까’와 하얀치과 권병인 원장의 ‘ORP Kit를 이용한 급속교정’ 강의가 펼쳐진다.

이어 구정치과 이정민 원장은 ‘우리병원 미백치료 어떻게 시작할까’ △박성택치과 박성택 원장은 ‘진료실서 T1 100% 활용하기’ △서울플란트치과 이인우 원장은 ‘원가이드 시스템 이용한 수술, 쉽게 하는 요령 짚어보기’ △연세아미고치과 김범수 원장은 ‘임상가를 위한 투명교정’ △웃는내일치과 최정호 원장은 ‘2D 안모사진을 이용한 3D/4D 심미진단’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전남대 황현식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부 골생성을 위한 MTA의 적용’ △경희치대 김성훈 교수는 ‘계측점 17개로 할 수 있는 손쉬운 세팔로 분석방법’ △성균관대 의대 양승민 교수는 ‘Safety and Effectiveness of SmartBrush for the Treatment of Peri-implantitis’ 등의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서는 라이브 서저리 또한 새로운 주제를 시도해 기대감이 높다.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이 오스템미팅 처음으로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장면을 그대로 생중계한다. 김기성 원장 치과서 진행하는 수술현장을 행사장으로 그대로 무선 송출하여 A, B, C 3개 강연장에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한편 주요 부대행사로는 ‘Total Solution Provider’ 주제로 임플란트와 재료, kit, 핸즈온, 의료기기 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 오스템 제품의 다양한 임상증례와 연구결과에 대한 포스터도 100여편 전시될 예정이다.

우수 임상포스터는 별도로 시상이 진행되며, 강연과 세션 사이에 팝페라, 브라스밴드, 재즈밴드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오스템 미팅 참가 사전등록 신청은 홈페이지(www.osstemaic.com) 또는 전화(070-4345-75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