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본딩력으로 기존제품 약점 보완 … 높은 투명도로 심미적 효과도 탁월

오스템임플란트서 판매하고 있는 ‘OK 리얼 레진브라켓’이 강력한 본딩력과 합리적 가격으로 개원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제품은 신소재 적용은 물론이고 초정밀 금형과 사출기술로 무장해, 기존 레진브라켓 단점으로 지목되어 온 약한 본딩력, 내마모성, 변색 등의 단점을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우수한 본딩력이 OK 브라켓의 강점으로 꼽힌다. 레진은 소재 특성상 기본적으로 본딩 강도가 약하다. 따라서 기존 레진 브라켓은 화학적 코팅이나 단순한 emboss 패턴 적용으로 본딩 강도를 높여 왔다.

하지만 OK 브라켓은 기계적인 본딩이 가능한 역삼각형 Dovetail형 Anchor 베이스 구조로 개발되어 타 제품에 비해 본딩 강도가 월등히 높다. 또 이 제품은 첨단 레진소재 사용으로 세라믹에 버금가는 투명도를 가능케 해 심미적 기능이 강화됐다는 평가다. 오스템 관계자는 “매끄러운 표면처리로 커피, 고추장 등 음식물에 의한 변색 저항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치료에 편리한 점도 OK 브라켓의 특장점 중 하나다. 기존 레진 브라켓은 칫솔질이나 와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마모가 쉬워 술자의 치료계획대로 치아이동이 어려웠다. 그러나 이 제품은 메탈 슬롯을 장착해 토크 조절이 용이하고, 낮은 마모성으로 치아 이동이나 술자의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그동안 레진 브라켓은 수입품 가격이 비교적 비쌌으며 국산품은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았다. 하지만 오스템의 OK 브라켓은 레진 소재임에도 가격은 메탈소재 수준으로 낮춰 공급하여 인기를 모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OK 브라켓은 출시 이후 4년간 검증된 제품”이라며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 가격으로 환자-원장 모두가 OK하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