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디자인 ‘Micro Groove’ 각광 … 강화된 표면처리 ‘SLA Surface’ 장착
향상된 식립감 ‘Wide Cutting Edge’ 만족 … GAO Forum서 다양한 임상증례 확인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이 최근 출시한 새로운 임플란트 ‘IS-Ⅲ active’가 시장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임플란트가 갖추어야 할 기본요소인 디자인, 표면처리, Connection 세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설계로 안정성과 편의성에서 차별성을 띠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IS-Ⅲ active’는 네오바이오텍 대표적인 컨셉인 ‘Anytime Loading’ 이론을 기술적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IS-Ⅲ active’는 픽스처 플랫폼 상부에 Micro Groove 디자인을 적용하여 Bone Loss 방지해주고 잇몸 Sealing 효과를 극대화 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Fixture Thread도 0.9 Pitch로 증가해 Bone과 Fixture 간의 접촉면적을 늘려 고정력과 골융합율을 높였다.
또한 SLA Surface의 공정기술 개선으로 1.4배 이상의 표면적이 늘어났다. 임플란트 하부의 Cutting Edge도 넓어져 식립감과 고정력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 ‘Micro Groove’
네오의 ‘IS-Ⅲ active’는 Bone Loss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Fixture 상부에는 Machined Surface로 마무리 되지 않고 Micro Groove가 구현되어 잇몸을 지지하는 Sealing이 향상되었다. 이는 Soft Tissue Sealing을 통해 잇몸 지지부 확보로 Bone Loss를 최소화 해준다.
또한 Fixture 상부의 Bevel부 Open Thread 디자인으로 Cortical Bone서 Bone Level까지 Osseointegration이 진행되어 Bone Loss를 최소화시키고 Bone Level의 유지가 가능해졌다. 기존제품 대비 Connection 두께가 2배 이상 증가하여 강도가 증대되어 파절 위험이 감소하였다.

보다 강화된 표면처리 ‘SLA Surface’
‘IS-Ⅲ active’의 혁신은 임플란트 디자인에만 그치지 않았다. 공정기술 개선으로 기존 제품보다 표면적이 1.4배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세포 부착력은 1.5배 증가되어 골유착 기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더욱 향상된 식립감 ‘Wide Cutting Edge’
강력한 Self Tapping으로 기존제품보다 2배 넓어진 Wide Cutting Edge를 가진 이 제품은 잇몸 뼈에 압력을 최소화 시켜 식립감이 좋아지고 초기 고정력도 증대됐다. 이로 인해 식립 후 보철 크라운의 로딩을 언제든지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Anytime Loading’에 최적화된 임플란트로 각광받고 있다.

0.8 Pitch서 0.9 Pitch로 접촉면 증대
이유 없는 임플란트 시술의 실패 원인 중 하나인 Bone 괴사는 임플란트가 식립되면서 Bone이 압축될 때에도 발견이 된다. 이 제품은 0.8 Pitch서 0.9 Pitch로 접촉면을 증대시켜 Bone 압축을 최소화시켜 괴사를 방지해준다.

 ‘IS-Ⅲ active’의 다양한 임상증례는 GAO Forum 웹페이지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 사이트서는 ‘IS-Ⅲ active’ 뿐만 아니라 네오바이오텍의 다양한 제품의 임상증례를 사진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GAO Forum에 접속하면 임상증례별로 쉽게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임상증례자료서 사용된 제품의 Tag가 등록되어 특정제품의 임상증례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임플란트 임상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IS-Ⅲ active’는 Anytime Loading의 이론을 뒷받침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신제품 출시로 임플란트 시술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