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 LUX’

초경량·초소형 본체에 유연성 강한 튜브로 사용편리
균일한 토크값 유지해 임플란트 시술에 안정감 더해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고 있는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 LUX’(제조사: KaVo)가 강력한 파워와 안정성, 그리고 편의성 높은 제품설계로 개원가서 주목 받고 있다.

임플란트 엔진은 무엇보다 저속에서도 일정한 토크를 유지할 수 있는 모터의 힘이 중요하다. KaVo사의 SURG300P의 경우, 강력한 엔진파워로 오랜 기간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모터가 무거워 사용하기 힘든 아쉬움이 있었다. EXPERTsurg LUX는 초경량·초소형 모터를 탑재해 이 같은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모터는 작고 가벼워졌지만, 강력한 엔진파워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오스템은 “SURG300P 대비 크기는 20%, 무게는 28% 가량 작아진데다, 최대 토크값은 80Ncm이나 된다”며 “Brushless DC 모터 기술을 적용해 고장이 적고 내구성도 매우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안정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시술과정서 임플란트 엔진이 술자가 의도한 값을 정확하도록 하기 위해선 Calibration(계측)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EXPERTsurg LUX는 One Touch Auto-Calibration 기능을 탑재해 별도의 도구 없이도 자동으로 Calibration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정확하고 균일한 토크값을 유지해주어 보다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대폭 향상된 사용자의 편의성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튜빙 내부에 삽입하던 Irrigation tube를 외부에서 결합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모터 튜빙이 얇고 가볍다. 특히 유연성이 강화되어 장시간 진료에도 손목의 피로감이 적다. 또 4인치 컬러 LCD 화면을 탑재해 화면이 크고 시술과정을 그림으로 구현해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설정값과 시술단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0가지 식립과정을 저장할 수 있으며, 수평각 ±70°와 수직각 ±60°을 적용해 어느 위치에서나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오스템(070-4394-507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