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기증, 물품 지원 통해 사회공헌활동 이어나갈 것”

아이오바이오(구 올인원바이오, 대표이사 윤홍철)가 지난 20일 연세치대 진료봉사단체 해우회와 의료봉사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해우회는 1973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1기 재학생들에 의해 처음 설립된 진료봉사단체로, 매년 국내 진료봉사는 물론 베트남, 캄보디아, 러시아, 중국 등을 방문해 진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협약식에서 해우회에 큐레이캠(Qraycam)을 기증했으며, 향후에도 치과 장비와 관련 제품을 지원해 해우회 회원들이 국내외에서 의료봉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이오바이오 담당자는 “국내외 여러 낙후지역에는 치과검진 및 치료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이들이 매우 많고, 그들을 돕고자 노력하는 치과 의료봉사 단체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하지만 그런 단체들이 장비와 재료, 구강관리용품들이 부족해 힘들어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 아이오바이오가 미약하나마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아이오바이오는 지속적으로 그런 단체들을 조금씩 도울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해우회 지원을 시작으로 이러한 협약을 확대헤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바이오는 향후 분기별로 장비 기증 및 물품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들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선정된 단체들에 다양한 지원을 함으로써 아이오바이오는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협약이나 지원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61-5101, 내선번호 4번)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